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구과학 다가오는 우주 개념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04:55

    >


    지구과학을 사랑하는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 처음뵙겠습니다. 메가스터디 지구과학강사 박선입니다.당일 조사하는 개념은 다가오는 우주, 태양계 모형의 변이입니다.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질문이 있으시면 메가스터디 선생님 페이지에서 질문해 주세요!


    하나.태양계 모형의 변화 고대의 우주관 1아리스토텔레스:지구는 우주의 시간 크모이데이었다 천체는 모두 여유롭게 지구를 원운동한다. 2아폴로니오스:주전원 개념을 도입했다. 라며 행성의 역행을 설파했다. 3히팔코스:배심 원을 도입했다. 태양 연주운동에 나타나는 속도의 변화를 설명했다.(2)프톨레마이오스의 천동설(지구 시간 운 데 설)


    >


    지구가 우주의 중심에 고정되어 있다. 지구에서 달, 수성, 금성, 태양, 화성, 목성, 토성 순으로 각각 원궤도를 그리며 지구 주위를 다른 주기로 공전한다. 2행성들은 주전원을 돌며 주전원의 중심이 지구의 둘레를 돈다. 행성의 역행 설명이 가능하다. 3수성과 금성의 주전원 중심은 항시 지구와 태양을 잇는 꽃 일직선상에 위치한다. 최대이각설명이 가능 별의 연주 시차는 자기 남이 아니다.


    (3)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태양 항카웅데솔)


    >


    1태양을 중간국에 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통과 별이 원 궤도에서 공전한다.2수성과 금성은 지구보다 안쪽 궤도에서 최대이각을 설명할 수 있다.3지구는 하루 주기로 자전, 달은 기구 주위를 공전한다.태양과 멀어질수록 공전속도가 느려진다. 역행을 설명할 수 있다.


    (4)갈릴레이의 관측 ① 목성의 4개의 위성 관측:이오, 유럽, 가니메데, 칼리스토 ② 금성의 위상 변화의 관측(천동설에서 설명할 수 없는 금성의 위상을 관측했다. (반달보다 더 큰 지위 관측)(5)티코 브라헤의 모형


    >


    1연주 시차 관측에 실패했다. 지구는 우주의 중심이고 달과 태양은 지구 주위를 공전하며 수성, 금성, 화성, 목성, 토성은 태양 주위를 공전한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