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고혈압 초기 증상 - 고혈압 수치 & 올바른 혈압 측정 비결
    카테고리 없음 2020. 3. 9. 14:25

    >


    높은 혈압의 기준은 성인의 수축기 혈압 하나 40mmHg/이완기 혈압 90mmHg이상 1경우 노인의 경우, 수축기 혈압, 하나 60mmHg/이완기 혈압 95mmHg을 기준으로 합니다.높은 혈압이 위험한 이유는 위험수치 안에 들어가지 않는다 하더라도 뚜렷한 증상이 없고 자신도 모르게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간혹 증상이 있어 병원을 찾는 경우는 심한 두통이 심한 어지럼증, 피로감으로 혈압이 상승하고 코혈과의 혈뇨, 시력저하, 협심증 등의 합종모양이 과잉되면서부터 당신은 이미 높은 혈압 위험군에 상당히 진입한 sound를 걱정하셔야 합니다.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는 고혈압은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과거에는 질병으로 보지 않았지만 프지지 않고 요즘은 전 세계 6억명이 앓고 있는 흔한 질환 중 아래 나쁘지 않는.공짜는 나쁘지 않아 이빨이 들어가면 혈압이 올라가지만 금하루에는 나이 경계를 허물고 청소년들이 나쁘지 않아 젊은 층이 고혈압 위험에 노출돼 있다고 의료계는 말합니다.


    >


    높은 혈압의 초기 증상으로 가장 자신이 있는 것은 두통, 현기증, 흥분, 목 결림, 이명 등을 들 수 있습니다.이러한 증상은 짧은 간격으로 점점 빈도가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며, 초기에는 발작 후 원래대로 돌아왔던 혈압은 시간이 낮아지고 높은 수치로 머물러갑니다.그러면서 답답해지고 우울함과 무기력함으로 불면의 밤을 보내게 됩니다. 동맥 경화가 진행되면 기억력이 감퇴하고 몸을 움직이는 것이 눈에 띄게 불쾌해져 눈이 침침해집니다.그러면 이런 증상을 알아채지 못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높은 혈압은 소리 없이 찾아옵니다.


    >


    위의 고혈압 증상을 자각하지 못하고 치료를 받지 않은 지 몇 년이 지나지 않으면 몸 구석구석에 각종 신호가 나쁘게 나타납니다. 심장은 비대해지고 폐와 간의 기능이 저하되어 손발이 부어 숨쉬기가 어려워집니다.


    고혈압이 위험한 이유는 오래 방치하면 뇌중풍(뇌졸중)이 자신의 심부전과 같은 2차 합병증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이다.뇌중풍,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은 혈관이 좁아져 자기 혈액이 끈적거릴 경우 자기 몸이 스스로 혈압을 올려 돌파하려 한 데서 시작된다. 그 영향으로 피곤한 심장은 혈액 순환 개선제의 도움으로 1시적으로 나쁘지 않게 되는 것도 있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어딘가 토지고 자신 막히면서 뇌 출혈, 동맥 파열, 심근 경색, 뇌 경색으로 자신의 타자 신게 됩니다.고혈압이 오래 지속되면 신장 내 혈관이 두꺼워져 지역에서 굳어지지만 신장에 혈액이 원활히 공급되지 않아 신장 기능이 저하되고 신장 기능의 이상을 초래할 것이다. 초기 단계에서는 특별한 증상이 없으나 시간이 지나면 소변을 자주 보거나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아 몸이 항상 화되고 식욕이 없고 지역 전체가 붓고 구토를 경험합니다.심하면 투석과 신장이식을 감정해야 하는데, 실제로 한국의 자신라에서 투석이 자신의 신장이식을 필요로 하는 말기 신부전 환자 대부분이 고혈압이라는 보고가 있습니다.


    >


    고혈압이 있다면 주기적으로 검진과 함께 규칙적인 생할관행을 갖고 체중감량이나 식이요법을 통해 조절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고혈압은 치료제를 100퍼센트 신뢰할 수 있는지에 대한 논의의 여지는 잇겟우 본인 혈압 약을 복용하지 않은 상태로 계속 고혈압 상태를 유지시킴으로써 합병증으로 이어지는 장 수위 매우 높아지므로 전문의에게 처방된 약물이면, 복용하는 것이 말 용토합니다.고혈압의 대표적인 합병증인 당뇨의 경우 서서히 몸을 蝕아먹고 관리시기를 놓쳤을 때 합병증이 얼마나 무서운 결과를 초래하는지 기억해야 합니다. 건강을 본인이 아닌 스토리로 당뇨와 마찬가지로 본인의 혈압과 건강상태를 주기적으로 관찰하면서 전문의와 상담하며 약물치료를 병행합니다.


    >


    높은 혈압 환자는 제일 작은 하루 1회 혈압을 재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주로 moning에 하나이며, 본인 서착간 후 안정된 상태로 측정한다. 반드시 moning에 측정을 하는 것보다는 하루 중에 정해진 시간에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혈압을 올바르게 측정하기 위해서는 향후 사항을 기억하도록 한다. 이렇게 측정한 혈압을 기록해 평균치와 비교하는 풍속을 넣는 것이 중요하며, 모바하나 아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본인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혈압계를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 혈압 측정 전 30분 동안은 흡연이 쟈싱 카페인 섭취를 금합니다.▶ 혈압 측정은 최소 5분 이상의 휴식 후에 시행합니다.등을 기대고 앉아 팔을 걷어 올린 후 심장과 같은 높이로 유지합니다.혈압을 측정할 때 예기하거나 몸을 움직일 수 없도록 주의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